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home

상담 > 온라인상담

병원소개
병원소개
고객명 **
나이 및 지역 나이 세   /   지역 희망상담일자 1430
문의사항 16년 5월에 레이져로 하지정맥 시술을 받았어요 그당시는 다리가 가볍고 좋았는데 요즘 또 다리가 무겁고 하루의 피로도가 심해지고 있어요 재발이 된건가요? 병원을 방문하면 어떤 치료를 다시 받아야 되는지요? 또 재발 할 수 있는지요?
구분 일반 상담사 청맥병원
등록일 19.10.13 23:01:18
답변

수술 받으신지 3년이 넘으셨네요.

하지정맥류 수술은 원칙적으로 질병에 해당하는 정맥의 흐름을 차단하여 비정상적이고 방해되는 흐름을 막는 것입니다.

그 방식이 레이져든 고주파든 발거술이든...또 최신의 어떤 방법이든 결과는 해당 정맥이 제거되는 것입니다.

한번 제거된 정맥은 다시 만들어지거나 복원될수가 없기에, 제대로 치료가 됐다면 재발의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사람이 하는 일인지라. 혹여라도 천에 하나 만에 하나 수술에 있어부족함이 있는지 살펴봐야 할 것이며,  그것이 아니라면 남아 있는 다른 혈관의 기능은 안녕한지 살펴봐야 할 것 입니다.

정맥류라는 병은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알수 없는 고됨과 불편 함이기에 한번 그 병에 걸려도 보고 나아도 본 사람은 다신 돌아가고 싶지 않으실 겁니다.

우려와 걱정이 당연히 있으시리라 생각되지만, 불안해 하지 마시고 언제라도 본인의 시간과 맞는 스케쥴을 잡아서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어쩌면 별일이 아닐수도 있지 않을까요??